
IT기술의 발달과 의료분야의 환경변화로 의료기기 시장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. 또한 환자 및 의료진 등의 소비자 주도 시장으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인간 중심적인 기기를 만들고자 GODESIGN과 긴밀한 협력을 했습니다. GODESIGN 은 X-ray 진단 과정과 X-ray 기기를 소유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. 인터뷰와 관찰하기 위해 병원 영상의학실를 찾아갔고 의료진, 병원관리자, 환자 등 이해관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조사했습니다. 그래서 진단시간 절감을 통해 병원 측면에서 일 촬영 횟수를 늘려 생산성을 높이고 환자 측면에서 지루한 대기시간을 줄이고, 품격 및 신뢰성을 부여해 병원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고 환자의 경험 개선을 목표로 하였습니다. 현장조사에서 의료진과 환자의 기기 이용과 소유 여정(journery Map)을 그린 프레임워크를 통해 소비자를 더욱 깊이 이해했습니다. 프레임워크는 이해관계자들이 어떻게 X-ray기기를 이용하는지를 보여줬습니다. 리서치에 통찰력이 더해져 프레임워크는 수백가지의 아이디어와 50가지 컨셉을 만들고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통해 12가지 기회영역으로 이어졌습니다.



